이곳은 기장 군민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서로에게 덕이 되는 코멘트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 갑시다. 우리군 행정에 대한 의견 등을 제외한 <선거관련사항, 타인의 비방, 선동, 상업용 광고, 불건전한 내용> 은 삭제하도록 하겠으니 글을 등록하시는 분들께서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을 원하는 질문이나 건의사항은 [기장군 전자민원창구]란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채기 할때 손으로 막으면 안되는 이유
작성일2019/10/21/ 작성자최지혜 조회수159
기침과 재채기는 인체의 자연스런 반사작용으로 입과 코를 통해 이물질을 내는데요 이때 침이나 분비물이 강한 속도로 분사됩니다 감염환자가 가까운거리 안에 있는 사람에게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면 고농도 바이러스가 묻어있는 호흡기 비말에 그대로 노출될 수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침을 크게 한번 하면 입이나 코를 통해 약 3000개의 비말이 시속 50마일 속도로 공중으로 분사되는데요 재채기는 기침보다 2배이상 빠른 속도로 4만개의 비말을 뿜어내고 비말이 날라가는 거리는 약 9미터에 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채기를 손으로 막으면 손에 남은 바이러스가 이곳 저곳으로 옮겨다닌다고 합니다 전염을 막으려면 손이 아닌 팔로 막고 재채기를 해야합니다 적어도 팔에 묻은 바이러스가 이곳저곳으로 옮겨다니지는 않겠죠 손으로 막고 재채기를 했다면 반드시 비누를 이용해서 깨끗히 손을 씻어야 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담당부서행정자치국 민원봉사과  

전화번호051-709-4266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