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민이 군수에게 민선8기 기장군에게 바라는 군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제안하신 새로운 정책 및 개선사항은 민선8기 기장군 군정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 비방 및 욕설 등 부적절한 제안은 관리자에 의해 숨김 처리 혹은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자랑스런 기장군으로 가는 개선 민원입니다.
작성일2022/10/20/ 작성자민선도 조회수156

기장군 교리도서관이 새롭게 지어져서 너무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넉넉한 주차공간과 쾌적한 환경으로 최고의 자부심으로 애용합니다.


하지만 신설이라 개선점들이 보여 글 남겨봅니다.


1. 문화센터, 도서관이라고 생각 않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특히, 여러 프로그램의 강연이나, 강의, 그리고 도서관에서의 조용한 가운데 독서나, 공부를 하고 있는 곳에

 - 초등학생들이 놀이터처럼 고성으로 고함을 치며 위험하게 놀고 있습니다

 - 열람실에 보통 환기를 위해 창을 열어놓는데 고성에다 바로 아래에서 직원인지 아이들인지 담배를 피워 비흡연자에게 불쾌감을 줌니다.

 - 열람실에서는 조용하게 독서를 하거나, 이어폰을 이용 강의를 듣는 등 공용공간에서 간혹 문서작업으로 자판을 반복적으로 두드리거나, 마우스를 계속 이용 주변을 불편하게 합니다.

 - 직원 및 관계자(환경근로직 등) 조차 간혹 큰소리로 열람실에서 이야기 하는 경우가 있어요

 신설된지 얼마안된 만큼 어느정도는 이해하지만 주변도선관(정관도서관 등)과 너무 비교가 되어 빠른 조치가 필요해보입니다.


고성과 고함, 위험한 놀이, 열람실에서 큰소리 및 문서작업, 흡연구역 비지정 등 쉽게 고쳐질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일광에 또 도서관을 짖고 있는데, 애초

건물 지을 때부터, "정숙" 펫말, 흡연구역, 위험한 놀이금이 등의 게시판 제공, 관리자 배치 등이 수렴되어 진다면 더욱 좋겠네요


목록
[답변]답변드립니다.
작성일22.10.31 작성자도서관과 조회수4

평소 군정에 대한 관심과 도서관 운영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도서관 외부 초등학생들의 소음은 빛물꿈교육행복타운 내 복합시설[청소년센터, 다함께돌봄센터, 거점영어센터 등] 이 함께 운영되어 발생되는 일로 학생들의 안전과 민원 방지를 위해 관련 직원들이 수시로 주의를 주고 있으나 건물 특성상 타 도서관과 같은 정숙을 유지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점 너른 양해 바라며 과한 소음 발생으로 이용자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도록 주의를 강화하겠습니다.

 

기존의 흡연구역은 현재 건물 외부로 조치하였습니다.

 

디지털기기와 관련한 소음 방지를 위해 현재 무소음 마우스 및 키보드 스킨을 대여하고 있으며 추가로 창가 일부 자리에 노트북석을 따로 지정하고자 논의 중에 있습니다.


기존의 도서관이 칸막이를 친 무조건 정숙해야 하는 곳이었다면 자유롭게 추구되는 도서관은 자율 독서를 위한 열람 공간, 나아가 다양한 문화행사가 이뤄지는 복합문화공간이라 할 것입니다. 교리도서관의 개방형 공간구조로 인한 자료실 내에서의 일부 소음 발생 시 이용자님의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누구나 찾고픈 쾌적한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기장군 도서관과 기장도서관팀(051-709-5375)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행정자치국 행정지원과  

전화번호051-709-4004

최종수정일2023-09-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입력
방문자 통계